루닛 서범석 대표이사
루닛 서범석 대표이사

루닛(Lunit)은 2013년 8월에 설립되어 2022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의료 인공지능(AI) 기업으로, 주요 사업 범위는 AI를 활용한 의료 영상 분석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는 데 주력하면서 AI 기반 의료 솔루션의 글로벌 확장에 주안을 두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흉부 엑스레이와 유방 촬영술의 이상 소견을 판독하는 암 진단 관련 영상판독 보조 솔루션인 ‘Lunit INSIGHT’와 암 치료 관련 이미징 바이오마커 솔루션인 ‘Lunit SCOPE’가 있다. 

루닛 인사이트는 지이헬스케어(GE Healthcare), 필립스, 후지필름, 홀로직(Hologic) 등 글로벌 의료기기 장비 업체와 협력해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루닛 서범석 대표이사는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2016년 루닛에 합류하여 의학총괄이사(CMO)로서 의료 부문을 이끌었으며, 2018년 대표이사로 선임되었다. 2024년 3월, 제11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서 대표의 3년 임기 연임 안이 통과되어 현재까지 회사를 이끌고 있다. 

주주 구성은 창업자와 주요 경영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창업자인 백승욱 이사회 의장 외 10인이 총 18.9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백승욱 전 대표이사는 이사회 의장 겸 최고혁신책임자(CIO)로 루닛의 미래 전략를 구상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 기사는 유료회원 전용기사입니다.

뉴스워커 인사이트는 유료회원제로 운영되는 서비스입니다.(유료서비스 가입 안내)
본 기사는 회원전용 기사로, 전체 기사를 읽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가입하신 회원님께서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