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씨글로벌은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신제품 개발과 사업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연결 실적상의 매출 증대와 수익성 개선으로는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 [본문 중에서]
티피씨글로벌은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신제품 개발과 사업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그러나 현재는 연결 실적상의 매출 증대와 수익성 개선으로는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 [본문 중에서]

​티피씨글로벌(대표이사 이정훈)은 1998년 설립되어 각종 배관, 감속기 등 자동차와 각종 기계 부품 제조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다. 201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최대주주는 창업주인 현 대표이사로 19.0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특수관계인 두 명을 합산한 지분율은 38.59%이다.

종속회사로는 해성에어로보틱스(주)가 감속기 제조업을, (주)고리가 합성수지배관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현 티피씨글로벌의 이정훈 대표는 이들 종속회사들의 대표이사도 겸하고 있다.

정체된 매출과 지속되는 적자... 로봇도 실적으로 증명해야

티피씨글로벌의 매출액은 최근 3년간 뚜렷한 성장도 침체도 없이 800억 원 안팎을 기록 중이다. 당기순이익은 2022년 22억 원 이익에서 2023년 64억 원 손실로 적자 전환한 이후 2024년 3억 원의 손실로 감소폭은 크게 줄어들었으나, 매출액이 일정한 가운데에서도 손실은 지속되고 있다.

2025년 9월 중에는 로봇 관련주로 주목받으며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으나, 이를 뒷받침하는 실질적 성과개선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 오히려 2025년 3분기에는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근소하게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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