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은 내수시장 위주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기에 외환차손과 외환 손실에 대한 비중은 적은 편이다. 즉, 금융 손실의 대부분이 이자 비용에서 발생하고 있기에, 당기순이익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채비율을 비롯한 이자 비용에 대한 관리가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본문 중에서]
BGF리테일은 내수시장 위주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기에 외환차손과 외환 손실에 대한 비중은 적은 편이다. 즉, 금융 손실의 대부분이 이자 비용에서 발생하고 있기에, 당기순이익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채비율을 비롯한 이자 비용에 대한 관리가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본문 중에서]

2017년 11월에 BGF로부터 분할 설립된 BGF리테일은 편의점 체인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물류사업, 식품 제조 및 유통 사업을 하고 있다. 유가증권시장에는 2017년 12월에 재상장 되었다.

고물가 환경과 변화하는 시장 흐름을 따라가는 영업 전략으로 BGF리테일의 실적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금융비용의 급격한 증가로 인하여 금융 손익은 적자를 기록하며 이자 비용에 대한 관리가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또한 2024년, 직원들의 임금 상승 폭은 물가상승률과 비슷한 수준이었으며, 성과급은 소폭 감소시킨 바 있다.

그러나 배당금을 30%로 증가시켰던 2023년과 동일한 배당금을 지급하면서, 홍석조 회장을 비롯한 오너 일가에게 주어지는 금액은 여전히 높았다. 이후, 직원들의 반발이 거세지면서 노조가 결성되기도 했는데, 이를 두고 내부 경영 관리가 아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적의 성장성은 뚜렷하지만, 금융 손익 적자에 대한 경고등..수익 성장의 한계

이 기사는 유료회원 전용기사입니다.

뉴스워커 인사이트는 유료회원제로 운영되는 서비스입니다.(유료서비스 가입 안내)
본 기사는 회원전용 기사로, 전체 기사를 읽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가입하신 회원님께서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