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추진 중인 스마트 물류센터 건설과 디지털 플랫폼 확장도 단기적 실적 개선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어, 본격적인 체질 개선 없이는 외형 성장만으로 한계를 돌파하기 어렵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본문 중에서]
한진이 추진 중인 스마트 물류센터 건설과 디지털 플랫폼 확장도 단기적 실적 개선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어, 본격적인 체질 개선 없이는 외형 성장만으로 한계를 돌파하기 어렵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본문 중에서]

국내 종합물류기업 한진(대표이사 노삼석)이 2025년 1분기 실적에서 간신히 흑자 전환에 성공했지만, 전반적인 수익성 회복까지는 갈 길이 멀어 보인다.

외형 성장은 일부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나, 고정비 중심의 비용 구조와 금융비용 증가, 복잡한 투자 구조, 그리고 노동 갈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경영 안정성에 제동을 걸고 있다.

한진이 추진 중인 스마트 물류센터 건설과 디지털 플랫폼 확장도 단기적 실적 개선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어, 본격적인 체질 개선 없이는 외형 성장만으로 한계를 돌파하기 어렵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고정비·금융비용·노사 갈등 삼중고…투자 확대 속 체질 개선 시급

한진은 2024년 연결 기준 매출 3조 154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7.41%의 성장세를 보였다. 2022년과 2023년 사이 매출이 1.47% 감소했던 것에 비해 5.93%P 반등에 성공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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