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상황에서 선샤인푸드는 판관비 절감과 차입의 건정성 강화라는 당장의 생존을 위한 단기적 대책 뿐 아니라 근본적인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현금 창출력 제고의 장기적 대책이 동시에 필요해 보인다. [본문 중에서]
이러한 상황에서 선샤인푸드는 판관비 절감과 차입의 건정성 강화라는 당장의 생존을 위한 단기적 대책 뿐 아니라 근본적인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현금 창출력 제고의 장기적 대책이 동시에 필요해 보인다. [본문 중에서]

선샤인푸드는 2006년에 설립되어 2017년 SPAC(기업인수목적회사)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백제원, 한라담, 연안식당 등의 직영 및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24년 11월 디딤이앤에프에서 선샤인푸드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여러 브랜드의 성공에 힘입어 상장까지 성공했던 선샤인푸드는 경영 악화가 이어지고 최대주주가 자주 교체되는 내홍을 겪고 있다. 현재 최대주주는 2억원의 유상증자를 통해 기존 단독 최대주주의 지분율을 8.21%에서 6.74%로 낮추고, 7.47%의 지분율만으로 최대주주의 지위를 가져왔다.

선샤인푸드의 경영악화와 현상황은 유행처럼 추진되었던 외식업계의 기업공개 움직임에 부정적인 사례로 언급되고 있다.

자본잠식 수준의 높은 부채비율

이 기사는 유료회원 전용기사입니다.

뉴스워커 인사이트는 유료회원제로 운영되는 서비스입니다.(유료서비스 가입 안내)
본 기사는 회원전용 기사로, 전체 기사를 읽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가입하신 회원님께서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