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엔데믹을 기점으로 영원무역에 또 한 번의 재무 재난이 닥쳤다. 사업 다각화를 위해 일부 지분을 인수한 자전거 브랜드 스콧(SCOTT)의 수익성이 두 자리 비율만큼 적자를 내며 수익 창출에 고전을 겪고 있다. [본문 중에서]
코로나 엔데믹을 기점으로 영원무역에 또 한 번의 재무 재난이 닥쳤다. 사업 다각화를 위해 일부 지분을 인수한 자전거 브랜드 스콧(SCOTT)의 수익성이 두 자리 비율만큼 적자를 내며 수익 창출에 고전을 겪고 있다. [본문 중에서]

영원무역(성기학 대표)은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중 '최초'의 대명사로 불리는 의류 회사다. 다운 의류 생산공장을 처음 설립했으며, 처음으로 해외 투자 의류공장(방글라데시)을 설립해 여성 근로자를 채용한 노동 혁신에 성공했다.

스포츠 의류(등산복, 운동복, 스키복) 도소매, 수출, 제조업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1997년 영원무역이 창조한 브랜드다. 2009년에는 영원무역홀딩스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였으며 현재 영원무역홀딩스가 50.52%의 지분율로 최대주주이다.

코로나 엔데믹을 기점으로 영원무역에 또 한 번의 재무 재난이 닥쳤다. 사업 다각화를 위해 일부 지분을 인수한 자전거 브랜드 스콧(SCOTT)의 수익성이 두 자리 비율만큼 적자를 내며 수익 창출에 고전을 겪고 있다.

업계에서는 악조건의 외부 환경 속에서 영원무역의 향후 대응 전략 마련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24년 잠정 실적, 예견된 역성장…고가 전략 한계와 경기침체 ‘이중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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